Java 실습

[220524]Class_수정하기

ss__0 2022. 5. 24. 23:52

■ 목표 달성

1. oop란?  에 대해서 말할수 있다.   (o/X)  
   ㄴ 답변 :

- 객체 지향 프로그램 

- object - 틀 / oriented - 기반 / program -프로그램
★면접- 부품객체를 조합해 완성된 프로그램을 만드는 기법
- 현실세계의 객체모델을 바탕으로 프로그램을 구조화하고 개발하는 프로그래밍 기법
- 객체들은 상호작용 : 객체들은 서로간에 기능(동작)을 이용하여 데이터를 주고받음
- 객체지향 프로그램에서는 객체는 다른 객체와 관계를 맺음
- 관계의 종류
집합관계 : 완성품과 부품의 관계
사용관계  : 객체가 다른 객체를 사용하는 관계
상속관계  : 종류객체와 구체적인 사물객체관계
2. 클래스란? 에 대해서 말할수 있다.   (o/X) 
   ㄴ 답변 :

- 멤버변수 + 멤버변수
- 어떤 사물을 나타낼 때 상태와 행위로 구분하여 표시하는 것이 가능
- 상태(멤버변수)와 행위(멤버함수)를 갖는 자바의 기본 단위 의미(부품클래스)
3. 다음 예제를 답안을 안보고 풀수 있다.
   Coffee이라는 생성자 이용해서 클래스 작성 
   //1. 멤버변수
   커피이름 : String name
   커피가격 : int price
   커피잔수 : int num
   //2. 멤버함수
   void show() -  이름과 가격출력
   
   ㅁ 출력내용 
      ===== 커피
      커피명 : 까페라떼
      커피잔수 : 4000
      커피가격 : 2
      
      ===== 커피
      커피명 : 아메리카노
      커피잔수 : 1
      커피가격 : 2000

    ㅁ 주어진옵션
  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 Coffee  a1 = new Coffee("까페라떼" , 2 , 4000);
         a1.show(); 
         Coffee  a2 = new Coffee();
         a2.show();       
      }

■ 트러블 슈팅

■ 오늘의 소감